[DA:리뷰] ‘불타는 청춘’ 오승은, 이혼 눈물 고백→끼 발산 ‘솔직 매력’ (종합)

입력 2020-05-13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리뷰] ‘불타는 청춘’ 오승은, 이혼 눈물 고백→끼 발산 ‘솔직 매력’ (종합)

배우 오승은이 이혼 고백부터 노래방 무대까지 ‘불타는 청춘’을 눈물과 웃음으로 가득 채웠다.

지난주에 이어 12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에 새 멤버로 함께한 오승은. 싱글맘으로 두 딸을 홀로 키우고 있는 그는 이날 또 다른 싱글맘 강문영과 이야기를 나누다 가슴 속에 묻어뒀던 힘들었던 속마음을 고백했다.

오승은은 “이상하게 아이들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며 눈물을 쏟았고 강문영은 “너 잘못한 거 없다. 아이들에게 미안해 하지 마라. 네 잘못이 아니다”라고 위로했다. 오승은은 “나를 부족한 엄마인 것처럼 얘기해버리니까. 가뜩이나 자격지심도 있고 아이들에게 미안함도 있는 상태에서 쏘아붙이니까 항상 큰 상처가 되더라”면서 “운동회에서 아빠와 같이 뛰는 코너가 있었다. ‘잔인한 게임이다. 어떡하지’ 싶었는데 친구 아빠가 와서 해주셨다. 고맙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미안하기도 했다. 사사건건 그런 게 많다”고 털어놨다.


강문영이 “두 부모 있는데 맨날 싸우는 거 보고 자라는 애들보다는 낫다”라고 건네자 오승은은 “그것도 자기합리화인 것 같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 지지고 볶고 싸워도 나는 아빠가 있는 게 좋다고 하더라. (이혼을) 잘 극복했고 ‘당당하게 열심히 살면 되지’ 싶다가도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푹푹 꺼지는 기분”이라고 토로했다.

강문영은 “괜찮다. 지나가는 일들이다. 숨기려고도 묻으려고도 하지 마라. 다 꺼내 놓고 늘상 보다 보니 그냥 아무 것도 아닌 거더라. 처음에는 하늘이 무너질 것 같고 세상에 못 나갈 것 같고 사람들도 못 만날 것 같지만 아니다. 아무 것도 아니더라”며 “나는 두 번 이혼했다. 두 번이라 우리 딸은 더 한다. 놀리는 친구들도 많지 않겠지만 그것조차 우리 딸이 이겨내고 가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우리보다 더 현명하기 때문에 더 멋지게 극복할 것이다. 미리 걱정하지 마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죄를 지은 게 아니다. 법을 어겼냐. 우리 죄 지은 거 아니다. 그냥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아이 낳고 살다가 가는 길이 달라서 헤어진 것뿐이다. 두려워 하지 마라”고 전했다.

오승은은 ‘불타는 청춘’ 출연을 결정할 때도 이혼에 대한 언급이 두려웠다고 고백했다. 강문영은 “눈물 먹는 법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어미니까 강해져야 한다. 강한 엄마 모습 봐야 우리 아이들도 강해지고 단단해진다”며 “딸이 둘 아니냐. 세상 최고의 친구가 되어줄 것”이라고 위로했다.

진심 어린 위로와 응원에 용기를 얻은 오승은은 청춘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며 힐링했다. 카페를 운영 중인 그는 직접 라떼아트를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청춘들은 “연기도 노래도 커피도 잘하고 사춘기 아이도 잘 키우고 정말 못 하는 게 뭐냐” “부럽다” “아트 너무 예쁘다”고 놀라워했다.

뿐만 아니라 오승은은 노래 요청에 박상철의 ‘빵빵’을 열창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걸그룹 더빨강 출신답게 여전히 뜨거운 끼와 에너지로 청춘들과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청춘들은 벌떡 일어나 함께 ‘떼창’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