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 다큐 ‘태양이지지 않는 밤’ 예고편 공개 “진짜 내 모습 보여주고파”

입력 2020-05-14 1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빅뱅 태양, 다큐 ‘태양이지지 않는 밤’ 예고편 공개 “진짜 내 모습 보여주고파”

빅뱅 태양의 다큐멘터리가 예고편을 통해 베일을 벗었다. 화려한 무대 뒤 진정성 깃든 그의 모습 속 묵직한 울림을 기대하게 한다.

YG엔테테인먼트는 14일 오전 11시, 태양의 첫 다큐멘터리 '白夜 | WHITE NIGHT [태양이 지지 않는 밤]' 트레일러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태양이 완벽한 무대를 완성하기 위해 흘린 땀과 노력을 엿볼 수 있다. 그는 "창의적인 걸 하고 싶다"며 일에 대한 열정을 내비쳤다. 또한 "한 무대, 한 콘서트를 잘 만들어야 한다. 나는 아쉬운 건 싫다"고 아티스트로서 신념을 강조했다.

빅뱅 태양이 아닌 인간 동영배의 솔직하고 꾸밈 없는 모습도 담겼다. 그는 사랑과 결혼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태양은 "진짜 나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보여졌으면 좋겠다. 그것이 내가 이루고 싶은 일종의 목표"라고 말했다.

다큐멘터리 '白夜 | WHITE NIGHT [태양이 지지 않는 밤]'은 총 8부작으로 방영된다. 태양의 생일인 5월 18일부터 4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 태양과 빅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영상에는 2017년 8월 발매했던 정규 3집 'WHITE NIGHT'의 앨범 제작 준비 기간을 비롯해 발매, 투어, 결혼 그리고 입대까지의 과정이 담겼다. 영상에 담긴 총 215일간의 기록은 끊임없이 자신의 가치관과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태양의 진짜 면모를 담았다.

태양은 2006년 빅뱅으로 데뷔 후 솔로 가수로서도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나만 바라봐' '웨딩드레스(Wedding Dress)' '링가 링가(RINGA LINGA)' '눈, 코, 입' 'WAKE ME UP' 등 다수의 곡을 히트 시키며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2017년 8월 '태양이 지지 않는 밤'을 의미하는 정규 3집 'WHITE NIGHT'를 발표했다. 태양은 이 앨범 발매와 함께 솔로 월드 투어를 진행했고, 이듬해 결혼 후 입대해 지난해 11월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전역했다. 올해 1월 플리마켓 '花答 화답 : 태양과 친구들이 함께하는 기부 플리마켓&경매'를 개최해 선행을 실천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