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유연석 무결점 드럼 연주 비결 “연습 또 연습”

입력 2020-05-14 13: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유연석이 드라마 속 완벽한 드럼 연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연석은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소아외과 교수 ‘안정원’ 역으로 활약 중이다. 정원은 의사로서 선하고 바른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는가 하면, 20년 지기 친구들과의 찰떡 케미로 재미를 선사하기도 한다.

특히 ‘99즈’ 친구들과 밴드 합주를 하는 장면에서는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드럼 연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미소를 머금은 채 행복한 표정으로 드럼을 치는 정원의 모습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유연석의 피지컬과 드럼 포지션의 이상적인 조화는 많은 이들의 ‘입덕’을 부르기도.

또한, 유연석은 드라마를 통해 처음 다뤄본 악기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캐논 변주곡’, ‘어쩌다 마주친 그대’ 등 난이도가 높은 곡들도 완벽히 소화해내고 있다. 실제로 그는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 연습실에 방문, 드럼 연습에 매진했다는 후문이다.

이를 증명하듯 엄청난 연습량으로 인해 닳고 닳아 얇아진 드럼 스틱만 10개가 넘는다고. 이처럼 밴드 장면 촬영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한 유연석이 남은 방송에서 선보일 연주에 더욱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유연석을 비롯해 조정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등이 출연하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킹콩 by 스타쉽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