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한 문제아들’ 트웰브, 영앤리치 레코즈 인지도 꼴찌 등극 ‘굴욕’

입력 2020-05-14 13: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리한 문제아들’ 트웰브, 영앤리치 레코즈 인지도 꼴찌 등극 ‘굴욕’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영리한 문제아들’ 트웰브가 영앤리치 레코즈 중 인지도 꼴찌에 등극했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영리한 문제아들’(제작 딩고 스튜디오)은 힙합예능으로, 영앤리치 레코즈 수퍼비-언에듀케이티드 키드-트웰브-유시온의 독특한 도전기가 담겨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특히 에피소드 1회 ‘우리가 트랩 밖에 못한다고?’에서는 힙합에 트로트를 접목시킨 신개념 콜라보 곡 ‘트로트랩’을 탄생시킨데 이어, 에피소드 2회 ‘우리가 간지가 안 난다고?’에서는 영앤리치 레코즈의 ‘멋없는 사람’ 수퍼비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자존심이 걸린 초절정 간지 대결이 펼쳐져 폭소를 자아냈다.

이 가운데 14일 공개되는 3회 에피소드 ‘트웰브는 아무도 모른다고?’에서는 길거리 인지도 테스트를 통한 트웰브의 인지도가 적나라하게 드러날 예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공개된 스틸 속 트웰브는 시무룩한 표정으로 허탈한 웃음만 내비쳐 짠내를 자아낸다. 이는 자신을 향한 일반인들의 솔직하고 가감 없는 평가를 본 뒤의 모습으로, 얼마나 솔직하고 적나라한 평가가 이어졌을지 궁금증을 한껏 높인다.

무엇보다 트웰브의 인지도를 견인하기 위해 영앤리치 레코즈의 수퍼비-언에듀케이티드 키드-유시온이 믿고 보는 딩고 스튜디오와 함께 지원 사격에 나섰다고 전해져 시선이 집중된다. 지난달 20일, 영앤리치 레코즈의 공식 SNS=를 통해 트웰브를 위한 라이브 방구석 콘서트를 펼친 것. 이에 이번 에피소드 3회에서는 미처 알지 못했던 트웰브의 파워풀한 랩 실력과 열정적인 공연은 물론, 트웰브를 위한 랩 레전드 수퍼비의 무대와 영앤리치 레코즈의 응원하는 모습까지 담겨져 실시간으로 보지 못해 아쉬워했던 국내 힙합 팬들을 방구석에서 들썩이게 만들 것으로 기대감이 증폭된다.

한편 ‘영리한 문제아들’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네이버 브이라이브와 네이버tv를 통해 타 플랫폼 대비 한 회차 먼저 선 공개된다. 영앤리치 레코즈의 방구석 라이브 콘서트 풀영상은 금주 주말 중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