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머니?’ 오늘 국제학교+유학에 대한 현실 조언 대방출

입력 2020-05-15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부가 머니?’ 오늘 국제학교+유학에 대한 현실 조언 대방출

MBC ‘공부가 머니?’에서 아이비리그도 반한 공부법이 공개된다.

15일 방송되는 ‘공부가 머니?’에는 국제 학교부터 유학까지, 쉽지 않은 선택을 앞두고 고민 중인 학생과 학부모들의 마음을 저격할 전문가들의 초특급 솔루션이 진행된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는 쇼호스트 출신 사업가 홍나연, KBS 18기 공채 탤런트 출신 이용태 부부가 출연해 듬직한 세 아들을 공개한다. 특히 첫째 승훈이는 현재 제주도에 위치한 국제 학교 졸업반으로, 올 9월 미국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 입학 예정이다.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흐트러짐 없이 공부하는 승훈이의 모습에 이병훈 전문가는 "전쟁 나도 공부하겠어요"라는 반응을 보인다고. 아이비리그도 반한 승훈이의 특별한 공부법이 공개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형의 모습에 자극받은 두 동생들 역시 독일과 영국으로 유학을 꿈꾸고 있다. 이에 아빠 이용태 씨는 하나둘 자신의 품을 떠나는 자식들에게 서운한 마음을 감추지 못한다고.

유학을 꿈꾸는 고민 사연에 하버드 출신 금나나 조교수가 전문가로 등장, 하버드 학생들의 특별한 공부법을 공개한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습득한 유학 결정 시 고려 사항, 공부만큼 중요한 건강한 식습관 등 현실 조언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외에도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국제 학교의 장단점, 진학 준비 시 반드시 체크 해야 할 사항 등 국제 학교나 유학을 고려 중인 학생과 학부모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초특급 교육 정보가 공개된다고 해 15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방송은 15일 저녁 8시 3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