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한적십자사, 에듀윌에 명예장 수여…“사회공헌 공적 공식 인정”

입력 2020-05-15 15: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적십자사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 명예장을 수여했다.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온 것에 대한 공적을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이다.

에듀윌은 지난 2018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누적 기부금 총 1000만 원을 달성했다. 또한 국가가 제공하는 복지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희망을 전달하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대한적십자사의 ‘씀씀이가 바른 기업’은 긴급한 상황에 놓인 위기 가정을 지원하는데 참여하는 기업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모금된 후원금은 지역 내 위기가정의 생계·주거·교육·의료 지원 등 위기가정의 자립을 위해 사용된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와의 인연을 계속 지속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이 에듀윌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대한적십자사의 캠페인을 통한 후원 외에도 매달 지역사회에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부터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소년들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에듀윌 장학재단’,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나눔펀드’ 기금 조성 등의 나눔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에듀윌 장학재단’의 경우 지난 11년간 꾸준히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을 ‘에듀윌 장학생’으로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매달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학업 및 생계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