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안무 영상 3억 뷰 돌파…억대 뷰 행진

입력 2020-05-18 08: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핑크가 안무 영상으로도 유튜브에서 또 한 번 K팝 그룹 최초·최고의 신기록을 경신했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3시 16분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했다.

약 2개월 전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1억뷰 금자탑을 쌓은 바 있다. 공식 뮤직비디오의 끝없는 상승세도 놀랍지만, 안무 영상까지 계속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뚜두뚜두'는 지난 2018년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이다. 강력한 트랩 비트에 가미된 동양적 퍼커션 리듬, 그 위에 얹힌 휘슬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뚜두뚜두'는 발매 직후 한국 음원차트 '올 킬'은 물론 해외 음악 시장까지 강타했다. 특히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한국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뚜두뚜두'를 통해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처음으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받았다.

'뚜두뚜두'의 안무 역시 전 세계 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팬들의 커버 댄스 붐을 일으키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국내 그룹 단일 채널 최다인 354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블랙핑크는 ‘유튜브 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공식 뮤직비디오, 퍼포먼스 영상 등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18편 이상을 보유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