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관중석 성인용 마네킹 배치 논란 사과 “파악 못했다, 변명 없이 우리 불찰”

입력 2020-05-18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광주FC전 홈경기에서 관중석에 성인용 마네킹을 배치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FC서울은 1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광주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2라운드 홈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하지만 이날 FC서울은 경기 외적인 부분에서 문제를 일으켰다. 무관중으로 진행된 경기에서 FC서울은 관중석 일부를 마네킹으로 채워 팬들이 들어찬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하지만 이 마네킹 일부가 성인용품인 ‘리얼돌’이라는 것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FC서울은 구단 공식 SNS를 통해 “17일 경기 때 설치했던 응원 마네킹과 관련, 팬 여러분들께 깊은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설치된 마네킹들은 기존 마네킹과는 달리 재질 등이 실제 사람처럼 만들어졌지만 우려하는 성인용품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제품들이라고 처음부터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달콤’이라는 회사에서 제작했고 의류나 패션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라고 소개를 받았고 몇 번이고 성인용품이 아니라는 확인과정을 거쳤다. 다만 ‘달콤’이라는 회사에서 BJ를 관리하는 ‘소로스’라는 업체에 기납품했던 마네킹을 되돌려받고 돌려받은 제품들을 이날 경기에 설치하는 과정에서 성인제품과 관련 있는 ‘소로스’의 이름과 관리하는 특정 BJ의 이름이 들어간 응원문구가 노출됐다. 담당자들이 세세하게 파악하지 못한 점이 문제였다. 이점은 변명 없이 우리의 불찰”이라며 사과했다.

FC서울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FC서울을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죄송스러운 말씀을 전한다. 향후 이 문제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진단과 검토를 거친 후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지 고민하겠다. 더불어 향후 재발 방지에 대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