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왓포드서 코로나19 확진자 3인 발생… 선수 1명

입력 2020-05-20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왓포드 비커리지 로드.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프리미어리그가 오는 6월 재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왓포드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왓포드는 19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우리 팀에서 3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언급했다.

이어 “3명 중 1명은 선수고 2명은 구단 직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프리미어리그 6인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왓포드는 보안을 위해 환자의 이름을 공개하지 않았다. 왓포드 내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3명은 앞으로 7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앞서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리그 748명의 선수와 코칭 스태프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이 가운데 6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힌 바 있다.

물론 이들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프리미어리그 재개가 취소되는 것은 아니다. 이번 대규모 검사는 프리미어리그 재개를 위한 준비 중 하나다.

영국 정부가 오는 6월 1일부터 프리미어리그 무관중 경기를 허용했다. 이에 프리미어리그는 6월 12일 혹은 19일 재개를 준비 중이다.

단 프리미어리그 재개를 놓고 찬성과 반대가 갈리고 있다. 안전하다고 주장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실험용 쥐 취급’ 하지 말라는 목소리도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