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A’ 코리아 힙합 다룬다→MC메타, 래퍼 산이 출격

입력 2020-05-20 17: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다큐멘터리 A’ 코리아 힙합 다룬다→MC메타, 래퍼 산이 출격


아리랑TV ‘다큐멘터리 A’에서는 3회에 걸쳐 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코리아 힙합을 다룬다.

먼저 한국 힙합신의 역사로부터 시작한다. 코리안 힙합 첫 회 ’힙합, 한국을 뒤흔들다‘는 한국 힙합의 탄생과 왜 사람들이 힙합에 열광하는지에 대해 힙합 저널리스트와 실력파 래퍼들의 인터뷰를 통해 가감 없는 진솔한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한국 유일무이한 힙합 저널리스트 김봉현, 한국 힙합의 기반을 다진 1세대 래퍼 MC 메타, 발라드 힙합의 왕자 래퍼 산이, 프리스타일과 공연의 1인자 래퍼 허클베리 피, 쇼미더머니 우승자 래퍼 베이식, 신인 래퍼 래원이 들려주는 한국 힙합과 자신의 음악세계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한국 힙합은 PC통신에서 시작해 언더그라운드를 뜨겁게 달군 뒤 언제부터인가 한국 대중음악의 가장 중요한 음악적·상업적 자양분으로 자리 잡으며 대중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게 됐다. 그리고 인기리에 방송된 TV 오디션 프로그램을 거치며 힙합 뮤지션들은 젊은 세대가 가장 동경하는 성공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 힙합의 각 시기를 대표하는 힙합 음악과 함께 힙합 신을 이끌어온 출연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까지 한국 힙합이 걸어온 길을 가장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 ‘힙합, 한국을 뒤흔들다’

뿐만 아니라, 영화와 CF, 일부 TV방송에서만 쓰이는 4k 카메라 촬영으로 지금까지 방송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화려한 색감과 깊이 있는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의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이다.

코리안 힙합은 5월 21일 1부 ‘힙합, 한국을 뒤흔들다’를 시작으로, 5월 28일 2부 ‘힙합, 세상을 향한 긍정의 힘’, 6월 04일 3부 ‘힙합, 그 무한한 에너지’가 차례로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