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상대평가’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 위해 ‘이것’하라

입력 2020-05-22 14: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는 주로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이나 소장으로 업무하는 전문 자격 분야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정년과 나이 제한이 따로 없다는 것이다. 출퇴근 시간이 비교적 일정하고, 70대까지도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업으로 인생 2막을 준비하고자 취득하는 유망 자격증 중 하나다.

지금까지 절대평가로 치러졌던 주택관리사 시험이 올해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되면서 심화된 경쟁에 불안해하는 수험생들도 매우 많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상대평가’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대비 합격 전략을 밝혔다.

에듀윌 관계자는 “기존 절대평가 방식에서 상대평가로 시험제도가 전환됨에 따라 효율적인 주택관리사 시험 전략이 필요하다”며 “합격을 위한 최선의 선택은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첫 번째는 베스트셀러 교재이다. 에듀윌은 YES24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서점에서 59개월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두 번째로 고득점을 만드는 강의다. 에듀윌은 2018년에 이어, 2019년까지 2년 연속 최고득점 합격생을 배출한 이력이 있다. 최고득점으로 수석 합격한 합격생의 노하우를 벤치마킹한다면 그 방법이 어쩌면 가장 빠른 합격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

세 번째는 합격률이다. 에듀윌은 2019년 주택관리사 시험의 합격수기는 1600건을 돌파했으며,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평균 합격률보다 4배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 대비 전략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