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전미도, ‘슬의’ 새 OST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1위 싹쓸이

입력 2020-05-22 17: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전미도, ‘슬의’ 새 OST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1위 싹쓸이

조정석의 ‘아로하’에 이어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도 음원차트 1위를 기록,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가 연일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2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11 두번째 트랙인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발매 직후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극중 의대 5인방 밴드 ‘99즈’의 음치 캐릭터로 등장하는 채송화(전미도 분)가 ‘반전 가창력’을 보여주는 곡으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전미도가 가창한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지난 2006년 신효범이 발매한 원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버전으로, 전미도는 뮤지컬 무대에 여러 차례 올랐던 내공이 느껴질 만큼 훌륭하게 노래를 소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앞서 조정석의 ‘아로하’가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고 미도와 파라솔의 ‘밤이 깊었네’ 역시 상위권을 달리는 등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는 히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전미도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역시 단숨에 정상에 오르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1은 현재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