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출시…반려견 습식 시장 공략

입력 2020-05-26 13: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주식 습식 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을 25일 출시하고 반려견 습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돼지간,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등급으로 만든 습식 펫푸드다. 돼지간은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의 금천미트에서 직접 관리한 부위만 사용했다. 비타민A가 풍부해 반려견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습식 사료는 원료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퍼피(1세 이하),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등 연령별 3종으로 출시했다. 각각 연령대별 반려견에게 좋은 참치, L-테아닌, 홍삼을 부재료로 넣었다. 동원F&B가 직접 개발한 ‘동원비타민미네랄믹스’도 넣어 무기질 영양 함량도 늘렸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원재료·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이다. 이 기관이 제시하는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매우 까다로운데, 이를 충족하는 제품은 완벽히 균형 잡힌 주식 사료로서, 해당 제품을 매일 주식으로 먹여도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원F&B는 약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지난해 국내 최초로 AAFCO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반려묘용 주식 습식사료를 선보였으며, 올해는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로 소비자 곁에 돌아왔다.

동원F&B 관계자는 “최신식 펫푸드 전용설비를 설치한 자체 생산공장에서 제품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다”며 “특히 동원F&B의 주종목인 참치와 홍삼, 유가공 등 다양한 원료를 접목했다”고 말했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 제품은 펫숍, 온라인몰 및 할인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