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균, 오늘 ‘영혼수선공’ OST 발매

입력 2020-06-11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하균, 오늘 ‘영혼수선공’ OST 발매

‘영혼수선공’의 ‘신하균’과 ‘쇼미더머니8’ 출신 래퍼 ‘Big Naughty(서동현)’가 OST Part.6 ‘휴(休)’로 함께했다.

이번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休)’는 Big Naughty(서동현)가 2019년 12월 23일 발매한 원곡 ‘휴(休)(Feat. 기리보이)’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본 드라마 ‘영혼수선공’ 12회에서 이시준(신하균 분)이 불렀던 노래이기도 하다.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즉흥적인 아이디어로 ‘휴(休)’를 노래하게 된 것을 계기로, 원곡의 작사, 작곡가인 Big Naughty(서동현)가 흔쾌히 저작권 사용 승인과 함께 참여를 결정하였으며 본 드라마에 맞게 새롭게 작사를 하여 드라마 버전의 ‘휴(休)’가 재탄생하였다.

두 주인공의 테마로 쓰일 ‘휴(休)’는 신하균이 멜로디 부분을 부르고, 원곡자인 Big Naughty(서동현)가 랩 부분을 담당하였다. 앞으로 극의 후반부를 달리는 시점에서 두 주인공의 ‘치유 메이트’ 케미에 몰입도를 높일 음악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영혼수선공’ OST는 오하영(에이핑크)의 ‘Im fine’을 시작으로 하현상(호피폴라)의 ‘우리 둘, 서로의 위로가 되어’, 수란(SURAN)의 ‘마음이 이상해’, NIA(니아)의 ‘내일이 오면’, 팀(Tim)의 ‘하루가’까지 발매했으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품 OST’로 사랑받고 있다.

신하균, Big Naughty(서동현)가 참여한 KBS 2TV 수, 목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休)’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주) 엔라이크]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