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 ‘우아한 친구들’ 출연확정…유준상 대학시절 연기 [공식]

입력 2020-06-15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권혁, ‘우아한 친구들’ 출연확정…유준상 대학시절 연기

신예 권혁이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극본 박효연 김경선 연출 송현욱 박소연)에 출연한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다. 유준상, 송윤아를 비롯한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정석용, 이인혜, 김원해, 김지영 등이 출연한다. 여기에 권혁이 배우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다.

권혁은 ‘안궁철’(유준상 분) 캐릭터의 대학시절을 연기한다. ‘안궁철’은 활동적인 성격으로 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며 공부도 곧잘 하는 모범생으로 아버지가 바라는 명문대에 합격하여 안동 집안의 자랑거리가 된다. 대학 입학 후에는 연극 동아리를 통해 지금의 아내 ‘남정해’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는 캐릭터다. 권혁은 극 중 때묻지 않은 스무살의 순박함과 첫사랑을 향한 애틋함을 함께 그려낼 예정이다

촬영이 없는 날에도 촬영 현장을 찾아 하나라도 더 배우고 눈에 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가 하면, 대학 입학 후 갓 상경한 캐릭터 설정을 위해 촬영 전 지방에 머무르며 사투리 연습에 매진하기도 한 권혁. ‘우아한 친구들’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킬 권혁 행보가 주목된다.

‘우아한 친구들’7월 10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