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넘, 새 싱글 ‘매일매일’ 전격 발매…리스너 공감대 자극 [공식]

입력 2020-06-15 12: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듀넘, 새 싱글 ‘매일매일’ 전격 발매…리스너 공감대 자극 [공식]

힙합 듀오 듀넘(Dual Number)이 새 싱글로 리스너들을 찾았다.

듀넘은 1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싱글 ‘매일매일’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곡 ‘매일매일’과 수록곡 ‘내 마음 가는 대로 해’가 담겼으며, 멤버 크라이버가 작사, 작곡, 편곡, 재킷 디자인 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신곡 ‘매일매일’은 사람마다 생활 패턴에 따른 일상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그린 곡으로, 온라인 활동이 활발해지고 개인 활동을 중시하는 요즘 시대, 각자 추구하고 있는 생활 사이클과 자신도 모르게 반복되는 습관,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기대감 등을 솔직하고 재치 넘치는 노랫말로 표현했다.

수록곡 ‘내 마음 가는 대로 해’는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 그리고 시도를 함에 있어서 사람들의 눈은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이뤄 나가자는 내용을 녹였다. 자신이 선택한 것이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지만 어떠한 결과를 가져와도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는 깊은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15년에 결성된 프로젝트 힙합 듀오 듀넘은 첫 싱글 ‘놀아’로 데뷔했으며, 멤버 라쿤(박재형)과 크라이버(최용호)로 구성됐다.

라쿤과 크라이버는 비보이 그룹 엠비크루(MB crew) 소속으로, 라쿤은 비보이와 아이돌 그룹 퍼스트(F1RST)의 리더로 활동했으며, 크라이버는 래퍼 활동부터 행사 및 공연 기획,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두 사람은 현재 유튜브 채널 엠비크루티비를 통해 춤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게재하며 팬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듀넘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