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우아한 친구들’ 출연…김원해 대학생 시절 연기

입력 2020-06-15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박성준이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연출 송현욱·박소연, 극본 박효연·김경선, 제작 스튜디오앤뉴·제이씨앤)에 출연한다.

우아한 친구들’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로 유준상, 송윤아를 비롯한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정석용, 이인혜, 김원해, 김지영까지 설명이 필요 없는 ‘우아한’ 라인업을 공개한 바 있다. 20년 지기 친구들의 과거와 비밀, 그리고 현재의 이야기를 그린 만큼 과거 대학시절 배우들 캐스팅 또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박성준이 배우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다.

박성준은 극중 우유부단한 공무원이자 지명숙(김지영 분)의 바른생활 남편 천만식(김원해 분) 캐릭터의 대학시절을 연기한다. 고리타분하지만 근면 성실한 성향으로 본인의 생각이나 마음을 밖으로 드러내기 보다는 속으로 삭이는 소심함을 지닌 천만식은 절친에게도 말 못하는 비밀을 간직한 인물로, 극중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 중심에 있기도 하다.

현재 OCN 토일드라마 ‘번외수사’에서 ‘강무영’(이선빈 분) 동생 ‘강무택’ 역으로 출연해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는가 하면, JTBC 월화드라마 ‘야식남녀’에서는 미워할 수 없는 얄미운 빌런 ‘노재수’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깔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는 가운데 연이어 ‘우아한 친구들’의 캐스팅 소식을 전한 박성준. 매 작품 빛나는 존재감을 선보이며 쉼 없는 연기 행보를 이어가는 그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우아한 친구들’은 ‘뷰티 인사이드’, ‘또 오해영’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로 사랑을 받은 송현욱 감독과 박효연, 김경선 작가의 의기투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7월 10일 오후 10시 50분에 JTBC에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