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비, ‘영혼수선공’ OST 참여…오늘(17일) 공개

입력 2020-06-17 11: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은비, ‘영혼수선공’ OST 참여…오늘(17일) 공개

‘슈퍼스타K’ 시즌2 출신 김은비(EB)가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Maybe’를 불렀다.

이 곡은 계속해서 호흡을 맞춰 온 신예 프로듀서 로피(LoF!)와 작업한 소울풀한 발라드곡으로, 무엇보다도 김은비(EB)의 보이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작업했다.

드라마 ‘영혼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 하는 것이 아닌 ‘치유’ 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으로, 후반으로 치닫고 있는 드라마에서 두 주인공이 서로의 치유 케미스트리를 쌓아가는 과정 및 본인들의 의도와 다르게 변화하는 주변 상황에 혼란스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고, 편곡적으로도 그 느낌을 녹여내려고 의도하였다.

현재 ‘영혼수선공’ OST는 오하영(에이핑크)의 ‘Im fine’을 시작으로 하현상(호피폴라)의 ‘우리 둘, 서로의 위로가 되어’, 수란(SURAN)의 ‘마음이 이상해’, NIA(니아)의 ‘내일이 오면’, 팀(Tim)의 ‘하루가’, ‘신하균 X Big Naughty(서동현)의 ‘휴(休)’까지 발매했으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품 OST’로 사랑받고 있다.

‘슈퍼스타K’ 시즌2 출신 ‘김은비(EB)’가 참여한 KBS 2TV 수, 목 드라마 ‘영혼수선공’ OST Part.7 ‘Maybe’는 오늘(17일) 수요일 정오 12시에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주) 엔라이크]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