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수현♥서예지 이상한 로코 서막, 최고 7.0%

입력 2020-06-21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수현♥서예지 이상한 로코 서막, 최고 7.0%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극본 조용 연출 박신우)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포문을 열었다.

20일 첫 방송된 ‘사이코지만 괜찮아’ 1회에서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6.1%, 최고 7.0%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2049 시청률은 평균 4.3%, 최고 5.1%를 나타냈다. 특히 40대 여성 시청층에서는 최고 10.6%까지 치솟았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이날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애니메이션 프롤로그로 포문을 열었다. 꿈도 희망도 없이 고단한 삶을 살아가던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김수현 분)와 반사회적 인격 성향을 가진 동화작가 고문영(서예지 분)의 충돌이 심상치 않은 파동을 일으켰다. 동화책 낭독회를 위해 병동에 온 고문영은 흩날리는 벚꽃 아래 문강태와의 만남에서 “필요할 때 내 앞에 나타나 주면 그게 운명”이라며 제 할 말만 남긴 채 유유히 사라졌다.

이후 병실을 탈출한 환자로 인해 낭독회는 중단됐고 그가 어린 딸과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함을 알게 된 고문영은 차갑게 분노했다. 이때 통제 불가능에 빠진 환자가 고문영에게 달려들어 목을 졸랐고, 동시에 그녀에겐 어린 시절 아버지가 목을 조르던 트라우마가 오버랩 됐다. 이에 정당방위로 그를 위협하려던 고문영을 급히 뛰어온 문강태가 막아서면서 두 남녀가 재회, 피투성이가 된 손에도 개의치 않고 환자를 지키려한 그와 “운명, 아니었네”라며 말을 번복하면서도 흥미로운 눈을 한 그녀는 서로에게 강렬히 각인됐다.

난동 끝에 자폐 스펙트럼(ASD)을 가진 형 문상태에게 약속한 고문영 사인 미션을 잊어버린 문강태는 절친 조재수(강기두 분)와 함께 위조 작업에 들어갔지만 단박에 들통나 웃음을 자아냈다. 자신만의 세계에 쏙 들어가 토라진 문상태를 어르고 달래는 둘의 고군분투는 짠하면서도 유쾌함을 터뜨렸다.

그런가 하면 고문영의 포스에 꼼짝달싹 못한 출판사 대표 이상인(김주헌 분)과 직원 유승재(박진주 분)의 티격태격도 코믹함을 더했다. ‘괜찮은 정신병원’의 간호사 남주리(박규영 분)가 병원에 입원한 고문영 아버지의 수술 동의서를 받기 위해 직접 그녀를 찾아갔을 때, 둘 사이의 은근한 신경전은 긴장감을 끌어올리며 과거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그런 가운데 방송 말미에는 고문영을 비정상으로 여기던 문강태가 자신이 알던 “눈빛에 온기가 전혀 없는” 누군가와 똑같은 그녀의 눈빛을 확인하기 위해 출판사를 찾아왔다. 그 여자가 무서웠냐는 물음에 “좋아했어, 내가”라는 뜻밖의 말을 내놓은 문강태의 눈은 고요하면서도 단단했고, 오히려 방어 기제처럼 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던 고문영의 표정이 흔들렸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