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선미, ‘엠카’서 ‘보라빛 밤’ 무대…음방 첫 컴백

입력 2020-07-02 0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선미가 ‘엠카운트다운’ 출연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첫 컴백 무대를 꾸민다.

2일 오후 방송 예정인 Mnet ‘엠카운트다운’에 선미가 출연해 신곡 ‘보라빛 밤’ 무대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은 새 싱글 앨범 ‘보라빛 밤 (pporappippam)’으로 10개월 만에 돌아온 선미의 컴백 후 첫 음악 방송 출연인 만큼, 한층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앞서 선미는 지난 1일 M2의 댄스 채널인 스튜디오 춤 유튜브를 통해 신곡 ‘보라빛 밤 (pporappippam)’ 퍼포먼스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 선미는 보랏빛 드레스와 메이크업으로 눈부신 비주얼을 과시했으며,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안무로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지난 6월 29일 발매된 선미의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솔로 퀸’ 선미의 저력을 입증했다.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고혹적인 상상을 자극하는 사랑에 대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선미가 자신이 꿈꾸는 사랑에 대한 단편들을 몽환적으로 풀어낸 이 곡은 사랑의 모든 면을 감각적으로 묘사했다.

특히 이 곡은 선미가 직접 작사를 맡았으며 ‘사이렌 (Siren)’, ‘날라리 (LALALAY)’ 등 전작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바 있는 FRANTS와 함께 공동 작곡을 했다. 곡 전반을 주도하는 펑키한 사운드와 함께 솔로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보라빛 밤 (pporappippam)’은 리드미컬한 비트와 대중성 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