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보 브런치’ 몬스타엑스 아이엠, 꿀보이스+뇌섹남 매력 물씬

입력 2020-07-03 11: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정보 브런치’ 몬스타엑스 아이엠, 꿀보이스+뇌섹남 매력 물씬

몬스타엑스 아이엠이 ‘협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3일 오전 방송된 SBS ‘톡톡 정보 브런치’의 북토크 코너에 게스트로 출연한 몬스타엑스 아이엠. 그는 수줍게 웃으며 “멤버들과 항상 함께 출연하곤 했는데 교양 있는 프로그램에 혼자 나오는 건 처음”이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출연진들이 “목소리가 너무 좋다”고 폭풍 칭찬하자 아이엠은 “감사합니다”라며 쑥스러워했다. 지난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낭독에 참여하기도 한 그는 출연진의 요청에 감미로운 목소리로 정지용 시인의 ‘호수’를 낭독하기도 했다.

아이엠이 추천한 책은 ‘소크라테스와 협상하라’. 그는 우리는 매번 일상생활 속에 선택의 협상을 하는데 소크라테스의 메시지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아이엠은 “원래 협상학에 관심 많았다. 처음에는 소속사와의 협상을 위해 배워보고 싶었다. 회사와는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고 팀도 위계질서가 있는 편이 아니다. 나에게 기회가 왔을 때 잘 활용할 수 있게 협상학을 공부하게 됐다”고 고백했다.

아이엠은 협상의 주요 포인트로 “첫 느낌이 진짜 중요한 것 같다. 첫 인상에서 그 사람에 대한 6~70%가 결정된다고 생각한다”며 “나는 쟁취하고 싶을 때는 경쟁형이고 시간이 많고 온 정신을 쏟을 수 있을 때는 협력형”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엠은 ‘톡톡 정보 브런치’ 시청자들에게 “협상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일상에서 일어날 법한 일도 협상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좋은 정보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