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부터 길위의 셰프까지, 넷플릭스로 한국여행 떠나요

입력 2020-07-07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속 한국영상 모음  \'익스플로러 코리아\'의 킹덤 장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속 한국의 모습 담음 익스플로러 코리아에 등장하는 셰프의 테이블

7일부터 한국소개영상 ‘Explore Korea’ 송출
킹덤 등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속 한국 모습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OTT) 넷플릭스와 협력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속 한국 관련 영상을 모은 ‘Explore Korea’를 7일 공개했다.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밖에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문화와 트렌드가 등장한 오리지널 작품이 등장한다.

넷플릭스는 이번 한국홍보 영상 ‘Explore Korea’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검색 컬렉션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 혹은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 영상을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과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SNS에서도 소개한다. 김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세계 한류 관심층의 한국방문 의향이 62.5%로 매우 높다”며 “코로나19 상황 속 1억 명에 달하는 세계 한류팬이 K-드라마·영화 등을 통해 한국여행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 및 디지털마케팅을 강화하고, 포스트코로나 대비 잠재 방한수요층인 한류 관심층을 대상으로 선제적 홍보마케팅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