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토리, 두 번째 온라인 언택트 공연 동시 접속자 338만

입력 2020-07-07 16: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보이스토리, 두 번째 온라인 언택트 공연 동시 접속자 338만

JYP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싱한 중국 아이돌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두 번째 온라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7월 4일 숏 클립 모바일 영상 플랫폼 텐센트 'WESEE'(위시)와 온라인 방송 사이트 텐센트 '치어뎬징'을 통해 진행된 두 번째 온라인 언택트 공연 'STAGE : On Air'(스테이지 : 온 에어)는 동시 접속자 수 338만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5월 16일 개최한 첫 회 공연 대비 약 320% 증가한 수치로, 보이스토리의 눈부신 성장세를 확연히 드러냈다.

이들은 이번 공연에서 팀의 야심찬 출발을 알린 첫 프로젝트 'REAL! 프로젝트'(리얼! 프로젝트) 곡인 'JUMP UP'(점프 업)을 편곡해, 책상과 의자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GOT7(갓세븐) 잭슨의 솔로 앨범 'MIRROS'(미러스)에 수록된 'TITANIC'(타이타닉)을 재해석한 커버 무대까지 완벽 소화했다.

또 디지털 미니앨범 'I=U=WE: 序'(I=U=WE: 서)에 수록된 노래 'Energy'(에너지)의 댄스 챌린지 영상 중 100개를 선정해, 대형 LED 화면에 동시에 띄워 함께 시청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당 댄스 챌린지는 시작 12일 만인 지난 7월 6일 오후 기준 웨이보 해시태그 조회 수가 1,000만 건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온라인 무대를 함께 감상한 수많은 글로벌 팬들은 나날이 발전하는 실력을 보여준 보이스토리에게 아낌없는 관심을 쏟아냈다.

본 공연 관련 상품(MD)은 판매 시작 7분 만에 매진 행렬을 이뤄, 뜨거운 현지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보이스토리의 'STAGE : On Air'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제작협찬으로 진행돼, 언택트 시대 속 한중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보이스토리는 중국 아이돌 최초 단독 온라인 언택트 공연 개최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매주 금요일 밤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을 통해 라디오 형식의 '두근두근 생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부터 8주 연속 QQ뮤직 내 아티스트 채널 주간 랭킹에서 톱 10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6월 1일 중국 어린이날을 맞이해 중국아동자선기금회와 함께 공익 송 'CHANGE'(체인지)를 발매하고, 해당 곡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모두 기부하겠다고 밝히는 등 선한 영향력 전파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진제공: 신성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