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직장인 괴롭히는 번아웃 증후군…임직원 스트레스 퇴치하는 방법

입력 2020-07-28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수의 직장인들이 회사 내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직장인 스트레스’와 관련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은 1위가 상사·동료와의 관계였고 이어 과도한 업무량, 낮은 연봉, 상사·고객·거래처의 갑질, 성과에 대한 압박, 업무능력·지식 부족 등이 있었다.

또한 많은 직장인들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결하지 못해 업무에 대한 열정이 떨어지고, 번아웃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회사생활에서 찾아오는 업무 스트레스는 일의 생산성은 물론 개인의 삶의 질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임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을 맑게 유지할 수 있도록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사전예약을 한 뒤 자유롭게 심리상담실을 찾아 업무 스트레스는 물론 개인적인 고민에 대한 심리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상담심리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풍부한 심리 상담 경험을 쌓은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해 있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음, 쉼’은 임직원 1:1 맞춤 상담 외에도 심리검사 및 해석, 정신건강 관련 프로그램, 팀소통 프로그램, 임직원 가족 대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마음, 쉼은 업무와 관련된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해 많은 임직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