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이 그놈이다’ 황정음→조우리, 종영소감 “행복한 현장, 시청자들에게 감사”

입력 2020-09-02 13: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놈이 그놈이다’ 황정음→조우리, 종영소감 “행복한 현장, 시청자들에게 감사”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 황정음, 윤현민, 서지훈, 최명길, 조우리가 종영 소감을 전했다.

어릴 적 사고로 전생을 기억하게 되며 비혼주의자가 된 한 여자의 아슬아슬한 비혼 사수 로맨스와 이들을 둘러싼 전생으로 사랑을 받은 KBS 2TV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연출 최윤석, 이호/ 극본 이은영)가 어제(1일)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에 ‘그놈이 그놈이다’를 이끌었던 황정음(서현주 역), 윤현민(황지우 역), 서지훈(박도겸 역), 최명길(김선희 역), 조우리(한서윤 역)가 전한 애정 어린 종영 소감을 공개했다.

먼저, 유능한 웹툰 기획팀 팀장으로, 또 자신만의 신념을 가진 비혼주의자 서현주로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준 황정음은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는 똑 부러지는 성격에 비혼을 당당하게 외치는 솔직 당당한 '서현주'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면서, “감독님, 작가님을 비롯한 많은 스태프, 배우분들께 감사하고 '그놈이 그놈이다'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는 말로 종영 소감을 전했다.

극 중 사랑하는 연인과 삼생을 모두 불운하게 끝내고 네 번째 생에서 해피 엔딩을 맞이하며 설렘과 아련함 가득한 로맨스를 그린 윤현민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다들 힘내서 잘 마무해 주셔서 감사하다. 드라마를 재미있게 봐주신 시청자분들께 꼭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다”며 “최명길 선배님이 따뜻하게 후배들을 챙겨주셔서 본받을 수 있었고 또 ‘황지우’라는 캐릭터가 빛날 수 있었다”라며 최명길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스타 웹툰 작가로 서현주를 짝사랑하는 직진 연하남 박도겸으로 열연을 펼친 서지훈은 “‘박도겸’은 제가 해보지 못했던 장난스럽고 개구쟁이 같은 모습들이 많아 저에게는 도전적인 캐릭터였는데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무사히 촬영 마칠 수 있어 다행이다. 더운 날 배우, 스태프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며 함께한 사람들을 챙기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과거 짝사랑의 실패로 그와 닮은 윤현민에게 소름 돋는 집착을 선보이며 안방극장을 얼어붙게 한 최명길은 “드라마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아쉬운 마음이 크다. 훌륭하신 감독님과 작가님, 그리고 모든 스태프분들과 함께 작품을 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끝까지 즐겁게 봐주신 시청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며 따뜻한 진심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극 중 서지훈을 짝사랑하는 귀여운 면모와 엄마 최명길의 품에서 벗어나는 당당함으로 시청자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은 조우리는 “제가 연기한 ‘한서윤’은 수동적인 모습에서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모습과 밝은 면모를 가진 캐릭터여서 오히려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감독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좋은 배우, 스태프분들과 함께 촬영해서 행복하고 즐거웠다”라고 애정 가득한 소감을 밝혔다.

전생과 이생에 걸친 인연 속 저마다의 이야기로 다양한 감정들을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설렘과 웃음을 안긴 KBS 2TV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는 어제(1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진 제공: 아이윌미디어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