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홈스타워즈’ 파일럿 첫방, #꿀팁 #랜선 집들러 #구옥 환골탈태 (종합)

입력 2020-10-03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홈스타워즈’ 파일럿 첫방, #꿀팁 #랜선 집들러 #구옥 환골탈태
인테리어 예능이 시작된다.

3일 SBS 추석 연휴 파일럿 예능 ‘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약칭 ‘홈스타워즈’)가 방송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홈스타워즈’는 우리 주변에 있는 숨은 인테리어 고수 ‘홈스타’를 찾아 그들의 집과 인테리어 팁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베테랑 MC 김성주, 서장훈은 ‘인.알.못’(인테리어를 알지 못하는)의 입장에서 그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준다. 이어 하하와 강주은, 이지혜와 별, 광희와 문정원은 인테리어 고수인 ‘홈스타’가 알려준 노하우를 꼼꼼히 파악해 의뢰인에게 전달하는 ‘홈반장’ 역할을 맡았다. 이들은 자신의 ‘홈스타’가 최종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치열한 기싸움을 펼칠 예정이다. ‘홈반장’들은 어떤 인테리어를 소개할지 궁금증이 높아지는 가운데 제작진은 ‘홈스타워즈’의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따라하고 싶은 ‘현실’ 인테리어 고수들의 꿀팁 大방출
‘홈스타워즈’에서는 그동안 전문가가 알려주는 전문적이고 어려웠던 인테리어 방법이 아닌, 내 이웃의 집을 소개, ‘인.알.못’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알짜배기 팁들을 제공한다.

특히 ‘홈스타워즈’에서는 단순한 정보 전달뿐 아니라 우리 집에 바로 적용 가능한 가구 배치, 공간 및 소품 활용, 가성비 좋은 조명 정보 등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인테리어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100인의 랜선 집들러와 함께, 깐깐하게 따져드립니다!
‘홈스타워즈’에는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100인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인테리어의 장단점을 묻고 따지며 가려운 곳을 긁어줄 예정이다. 100인의 랜선 집들러들의 날카로운 질문들에 홈반장들은 긴장을 늦출 수 없었다는 후문이다.


최신 트렌드! 구옥 아파트의 환골탈태
‘홈스타워즈’에 도움을 요청한 의뢰인은 27년 된 40평 아파트에 살고 있는 6살 딸아이를 둔 맞벌이 부부다. 10년 동안 인테리어를 해본 적 없는 의뢰인을 위해 ‘홈스타워즈’에서는 ‘구옥 인테리어의 끝판왕’ 5개의 집을 소개한다.

6인의 ‘홈반장’들은 5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인테리어, 가구 배치만으로 10평 확장, 아이들의 로망까지 실현시킨 ‘스마트홈’ 인테리어부터 알록달록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찐설렘 스위트홈’, 휴양지를 품은 전주의 ‘정글 홈캉스’, 마지막으로 미국 브루클린 스타일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까지 각기 다른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을 만큼 특색이 뚜렷한 ‘홈스타’들의 랜선 집들이 전쟁. 우승을 차지할 단 한 명의 ‘홈스타’는 누구일지, 그 결과는 3일 밤 10시 50분 ‘홈스타워즈’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