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9일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 출연

입력 2020-10-08 0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정동하, 9일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 출연

가수 정동하가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연출 이덕우)에 출연한다.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받는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오는 9일 CBS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에 출연을 알렸다. 이날 정동하는 한돌이 작사작곡한 노래들을 엮어 평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 형식으로 네이버TV와 유튜브에서 라이브 중계된다. 공연 실황은 CBS TV와 라디오로도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또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는 초호화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동하를 시작으로 국악인 송소희, 가수 정인, 팝페라 그룹 유엔젤보이스, 소프라노 임청화, CBS어린이합창단 등이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한돌의 노래 23곡을 공연 레퍼토리로 위안부 강제연행, 카레이스키 강제 이주, 한국전쟁, 경제 발전 시기 도시빈민 소외 문제 등 지난 100년간 겪어 온 우리 민족의 비극을 희망으로 승화할 예정이다.

2005년 데뷔 이후 드라마 OST, 뮤지컬, 불후의 명곡,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정동하는 콘서트를 통해서 라이브 가수로서의 진면목과 함께 명품 보컬리스트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

정동하는 국내 최초 동유럽 라이선스 초연으로 개막한 ‘DIMF’의 대표작,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칼라프 왕자 역으로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유튜브 활동을 통해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콘텐츠로 색다른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정동하는 신곡 ‘Fly Away’를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Fly Away’는 듣는 이에게 위로를 전하는 응원송으로 특히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노래하는 희망적인 가사와 밝고 경쾌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청량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 곡은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김장원과 협업한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정동하가 출연하는 CBS ‘한국전쟁 70주년 평화통일 콘서트’는 오는 9일 오후 7시 네이버TV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제공 - 뮤직원컴퍼니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