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 강말금X이주원, 마지막까지 열연 “행복했고 감사해” [종영소감]

입력 2020-10-12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씽’ 강말금X이주원, 마지막까지 열연 “행복했고 감사해” [종영소감]

OCN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연출 민연홍/ 극본 반기리 정소영/ 기획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주말 종영한 가운데 마지막까지 안방극장에 감동을 안긴 배우 강말금과 이주원이 종영소감을 전했다.

강말금은 극 중 김욱(고수 분)의 엄마 김현미 역을 맡아 호탕한 성격으로 마을의 부녀회장을 자처하며 두온마을 사람들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으로 극 초반을 이끌었다. 이후, 고수와의 안타까운 사연이 드러나면서 애틋하고 가슴 절절한 모성애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강말금은 아들을 만나서 기쁘지만 지켜주지 못했다는 미안함과 안타까움, 모성애까지 복잡하게 얽힌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호평을 받았다.

이주원은 전직 형사이자 김현미의 남편인 박영호 역을 맡았다. 최승건설의 비리와 한회장(정영숙 분) 딸의 죽음을 파헤치다 죽은 박영호는 장판석(허준호 분)과 함께 두온마을을 지키며, 마을 일에 발벗고 나서는 인물이다. 이주원은 형사로서의 사명감과 의리, 따뜻한 마음까지 지닌 박영호를 담담하고 묵직하게 그려내며 극의 무게감을 더했다.

강말금은 “너무 좋은 배우분들, 스태프분들과 함께해서 즐거운 촬영 현장이었습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도 깊은 감사 드립니다.”라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주원 역시 “현장에서 함께 땀 흘리고 고생한 스태프분들, 동료 선후배 배우분들 모두 감사 드립니다.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시청자분들께도 감사 드립니다”라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색깔 있는 연기를 보여준 강말금, 이주원은 현재 차기작을 촬영 중이며, 하반기 또 다른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