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오세요”… 의성펫월드에서 펫데이 개최

입력 2020-10-30 15: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상북도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사흘간 의성펫월드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댕댕이와 함께하는 경상북도 펫데이’를 최초로 개최한다.

경북도는 코로나블루를 겪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반려견 교육, 놀이, 주변 관광 등을 제공해 반려견과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펫데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펫데이 행사는 영화 킹스맨을 패러디한 ‘매너가 개린이를 만든다’를 주제로 진행되어 반려견 행동교정, 스포츠놀이 등의 특강과 교육이 주를 이룰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펫데이는 ▲이찬종 소장 특강 ▲반려견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부대행사 ▲관광지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성 사촌전통마을 투어에는 가족과 반려견을 위해 한복 대여가 준비되어 있으며, SNS 인증 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토요일에 의성군에서 개최하는 플리마켓은 우수한 품질의 지역특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행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반려동물 1000만 시대라 할 만큼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났지만 아직까지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문화관광을 즐길 수 있는 시설과 인식이 조금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경북도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견과 함께 경북의 아름다운 관광지들을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