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크리스탈→정수정 ‘애비규환’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작 (종합)

입력 2020-11-03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프엑스 출신 크리스탈이 배우 정수정으로 첫 스크린 데뷔를 치췄다.

3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애비규환’(감독 최하나·제작 아토ATO, 모토MOTTO) 언론시사회에는 최하나 감독을 비롯해 배우 정수정, 장혜진, 최덕문, 이해영, 강말금, 신재휘가 참석했다.

11월 12일 개봉하는 배우 정수정 주연의 영화 ‘애비규환’은 똑 부러진 5개월 차 임산부 ‘토일’이 15년 전 연락 끊긴 친아빠와 집 나간 예비 아빠를 찾아 나서는 설상가상 첩첩산중 코믹 드라마. 에프엑스 출신 정수정의 스크린 데뷔작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정수정은 극 중에서 누구에게도 주눅들지 않고, 무엇이든 알아서 해내는 똑 부러진 대학생 ‘토일’이라는 캐릭터를 맡으며 연기자로서 진면목을 보였다. 정수정은 “평소에 독립영화를 너무 좋아했는데 멋지신 선배님들과 같이 하게 돼서 영광이었다”라며 “현장이 너무 좋아서 그 모습이 스크린에 다 드러나지 않았나 싶다”라고 말했다.


5개월 임산부 역할을 제안 받은 정수정은 처음에 좀 망설였다고. 그는 “대본을 읽고 나서는 바로 하겠다고 말했다”라며 “대본이 정말 재미있어서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어려운 점은 임산부처럼 보이기 위해 배 속에 뭔가를 많이 넣고 촬영해서 땀이 난 것 외에는 불편한 점은 없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첫 미팅 당시 다이어트 중이었던 정수정은 “볼이 쏙 들어가 감독님께서 ‘임산부는 그러면 안 된다’고 하셔서 다이어트를 중단하고 뭘 많이 먹었다. 보시다시피 통통한데 임산부라는 느낌을 잘 살려낸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최하나 감독은 아이돌 출신인 정수정에 대해 “에프엑스 크리스탈 이미지가 강렬하지만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보여준 정수정 연기를 좋아했다. 코미디 연기를 잘 해낼 거라는 기대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 머릿속에는 실제로 만나기 전에는 화려하고 범접하기 힘든 이미지가 강했다. 첫 미팅 때 정수정이 들어오는 순간 내가 생각했던 ‘토일’보다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며 정수정이 꼭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지금도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정수정은 “‘애비규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