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Mnet “‘프듀’ 피해 연습생 보상 최선 다할 것…물의 죄송” (공식)

입력 2020-11-18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net이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 관련 항소심 선고 공판 결과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Mnet은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며, 이번 판결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한다”고 이전처럼 똑같이 맥락에서의 사과의 뜻을 전헀다.
이어 “특히 이번 재판 과정에서 ‘프로듀스’ 시리즈를 통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저희로 인해 깊은 상처를 입은 피해 연습생 및 그 가족에게 죄송스러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고 피해자들에게도 미안함을 알렸다.

Mnet은 “이번 사건이 발생한 후부터 자체적으로 파악한 피해 연습생분들에 대해 피해 보상 협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다. 일부는 협의가 완료됐고, 일부는 진행 중이다. 금번 재판을 통해 공개된 모든 피해 연습생에게는 끝까지 책임지고 피해 보상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보상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다시 한번 저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들과 이들의 가족, 그리고 ‘프로듀스’ 시리즈를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 시청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프로듀스’ 항소심 결과에 대한 Mnet 입장문
오늘 Mnet <프로듀스>관련 사건의 항소심 선고가 있었습니다.

Mnet은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며, 이번 판결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특히 이번 재판 과정에서 <프로듀스> 시리즈를 통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의 명단이 공개됐습니다. 저희로 인해 깊은 상처를 입은 피해 연습생 및 그 가족분들께도 죄송스러운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Mnet은 이번 사건이 발생한 후부터 자체적으로 파악한 피해 연습생분들에 대해 피해 보상 협의를 진행해 오고 있었습니다. 일부는 협의가 완료됐고, 일부는 진행 중입니다. 금번 재판을 통해 공개된 모든 피해 연습생분들에게는 끝까지 책임지고 피해 보상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연습생분들과 이들의 가족분들, 그리고 프로듀스 시리즈를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