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임직원들 마음 케어”…심리상담실 운영하는 회사 어디?

입력 2020-11-20 15: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우울감,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 블루’를 넘어서 분노감을 표출하는 ‘코로나 레드’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고 있다.

평소에도 심리적으로 경직된 직장인들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더욱 정신적인 어려움을 호소한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결국 큰 병을 얻게 되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로 평소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케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 심리상담실은 가족관계, 부부관계 등 개인생활과 업무 스트레스, 인간관계로 인한 갈등 등 회사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들을 다루고 있다. 임직원과 상담사의 1:1 비밀보장 상담과 심리검사, 정신건강, 팀원 간 소통, 가족관계 개선 등 다양한 심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사전 예약을 통해 근무시간 중에도 자유롭게 상담심리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에듀윌 심리상담실에서는 직원들의 정신건강 검진을 실시하기도 했다. 2년마다 일반건강검진을 받듯이, 정신건강검진을 통해 정신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이다. 이는 의학적 진단평가가 아닌 추후 종합적인 검사를 위한 기초 검사로, 검사 결과는 비밀이 보장되며 개인에게만 피드백을 해준다.

뿐만 아니라 에듀윌은 신체 건강을 위해서도 총 38대의 안마의자 및 세라젬 마사지기, 헬스키퍼가 상주하는 ‘힐링큐브’ 등을 운영 중이다.

에듀윌 힐링큐브는 국가공인자격 안마사 4인을 채용해 임직원 전용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누구나 업무 시간 내 1회당 30분씩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