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2020 TMA 글로벌 핫티스트상 수상

입력 2020-12-13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여자)아이들이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2일 오후 온라인으로 열린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글로벌 핫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올 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상인만큼 (여자)아이들은 글로벌 대세 그룹임을 다시 한번 증명해 보였다.

(여자)아이들은 “네버랜드 덕분에 상을 받았어요. 올해 정말 고마웠고 내년에도 계속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렬하고 매혹적인 ‘Oh my god’ 무대로 수상을 자축했다.

(여자)아이들은 올 한해 미니 3집 ‘I trust’와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를 발매해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3집 ‘I trust’로 전 세계 6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5개 차트 랭크, 국내 지상파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이라는 대기록을 썼고 지난 8월 발표한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로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국내 음악방송 6관왕을 달성하며 ‘2020 서머 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1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