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윤 화보 “연기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

입력 2020-12-21 0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혜윤 화보 “연기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

2021년, JTBC 드라마 ‘설강화:snowdrop’(이하 설강화) 속 전화 교환원 ‘계분옥’ 역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인 배우 김혜윤이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ar1) 2021 1월 호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김혜윤은 뉴발란스와 함께 ‘영앤리치프리티’를 콘셉트로 삼아 평소와는 다른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설강화’ 촬영을 준비 중인 김혜윤은 “기숙사의 전화 교환원인 계분옥 역을 맡았다. 우연히 대타로 방팅을 나가게 되고 그 후로 다양한 일을 겪게 되는 캐릭터”라며 ‘설강화’ 속 자신의 캐릭터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그는 전화 교환원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지금은 볼 수 없는 직업이라 여겨 처음엔 낯설고 생소했다”고 답했는데 “자료들을 찾아보며 시대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며 캐릭터 분석에 공을 들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면서 극 중 캐릭터와 실제 성격을 비교하는 질문에는 “어떤 작품에 들어가던, 그전에는 캐릭터와 내가 공통점이 적다고 생각했다”며 “막상 연기를 하다 보면 점차 닮은 부분을 발견해 계분옥이란 캐릭터도 그럴 것 같다고 기대 중이다”라고 답했다. 또한 “다양한 작품을 하면서 나 자신을 좀 더 알게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로 스크린 관에서도 모습을 비출 예정인 김혜윤은 영화 속 캐릭터에 대해 “미디어 속에서 보이는 보편적인 이미지의 ‘소녀’는 연약하고 보호가 필요하지만, 영화 속 소녀는 큰 힘에 대항해 가족을 지키려고 한다”고 설명하며 “작품이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지 기대가 크다”는 말로 영화에 대한 소감도 함께 전했다.

연기하며 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배우 김혜윤의 인터뷰와 화보는 2021 앳스타일 매거진 1월 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