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씨엔에스의 반려동물 플랫폼 서비스 ‘펫팟(PETPOT)’ 공식 티징 사이트 이미지. 사진제공 l 라드씨엔에스
사전입점 신청하는 판매자 수수료 무료
기업용 솔루션 및 웹·모바일서비스기업 라드씨엔에스(대표 김현수)가 반려동물 관련 플랫폼 서비스 ‘펫팟(PETPOT)’의 정식 론칭을 앞두고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내년 2월 론칭을 앞두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쇼핑 플랫폼 ‘펫팟’ 티징 사이트에서는 반려동물 용품 사업자, 판매자 대상 사전입점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입점을 신청하는 판매자들은 판매 및 운용 수수료 없이 입점이 가능하고 상품 등록 대행 서비스와 무료 기획전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펫팟은 쇼핑몰 솔루션에 강점을 보유한 전문 IT기업에서 만든 반려동물 관련 플랫폼 서비스다.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자에게는 효율적인 판매 플랫폼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제공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착한 기업, 착한 플랫폼’을 모토로 선보인 ‘펫팟’은 라드씨엔에스의 첫 결과물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에 기여하고자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을 수수료나 입점비 없이 제공한다.
아울러 전용 커뮤니티 ‘펫플’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 구성에 적용시킬 수 있는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소비자들은 반려동물 관련한 정보를 얻고 판매자들은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해 판매 촉진에 활용할 수 있다.
라드씨엔에스 관계자는 “쇼핑몰 웹·앱 전문 역량을 갖춘 전문기업이 만든 만큼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1500만 펫팸족과 소상공인 판매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상의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라드씨엔에스는 웹과 모바일, 그리고 기업용 솔루션을 총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역량을 갖춘 IT전문기업으로 신뢰도 높은 온라인 비즈니스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