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 공개

입력 2020-12-28 11: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전자는 다음 달 11일(미국 현지시간) 개막하는 IT·가전전시회 ‘CES 2021’에서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인스타뷰’(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 도어를 두드리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노크온 화면을 이전 모델보다 20% 이상 키웠다.

LG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제품에 이어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에도 UV나노 기능을 탑재했다. UV LED와 자외선의 파장단위인 나노미터를 합성한 용어다. 이 기능은 주기적으로 UV LED을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앤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CES 2021 최고 혁신상에 선정된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음성인식 기능을 갖췄다.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뒤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린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디자인과 위생기능을 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를 앞세워 해외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