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주말 드라마 ‘오! 삼광빌라!’ OST 가창에 나선 제이세라는 1994년 발표된 혼성그룹 투투 원곡 ‘그대 눈물까지도’를 리메이크 해 23일 음원을 공개했다.
원곡 발표 당시 히트곡 반열에 오른‘그대 눈물까지도’는 요즘도 방송프로그램에 등장하는 명곡이다. ‘조금씩 모두 난 네 곁으로 가고 있어 …… 아무 말도 하지마 / 무엇이 필요하겠어 너와 내가 있는데 / 줄 것 없는 난 초라해지잖아 / 그대 울지마 사랑해 그대 눈물까지도’라는 인상 깊은 클라이막스를 제이세라의 감성으로 완성했다.
투투 멤버로 활약했던 오지훈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알고보니혼수상태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제이세라의 맞춤곡으로 선보였다. 담담하면서도 드라마틱한 보컬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애절함이 감도는 발라드로 제이세라의 호소력 짙은 창법이 가슴에 와 닿는다.
‘혼자 왔어요’, ‘가슴으로 운다’ 등의 히트곡으로 데뷔 이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발라더 제이세라는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기다릴 수 없어’, ‘위험한 약속’ OST ‘사랑을 보내지 못해’ 등의 곡으로 안방극장에 감동을 전해왔다.
드라마 ‘오! 삼광빌라!’(연출 홍석구, 극본 윤경아)는 타인이었던 이들이 삼광빌라에 모여 서로에게 정 들고 마음을 열고 사랑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이야기로 33%가 넘는 최고 시청률로 인기 순항 중이다.
사진=더하기미디어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