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생 희극인 심형래 “다시 태어나도 영구로”

입력 2021-01-31 10: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1일 밤 10시 20분 방송되는 TV 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슬랩스틱 개그'의 일인자, 희극인 심형래의 인생을 조명한다.

1982년 KBS 제1회 개그 콘테스트로 데뷔한 심형래는 '영구야 영구야', '변방의 북소리', '내일은 챔피언' 등 수많은 개그 코너에서 독보적으로 활약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우뢰매' 시리즈, '영구와 땡칠이'에 출연하며 전국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기도 했다. 당시 인기 여론조사에서 '가왕' 조용필을 2위로 밀어내며 '사윗감 후보' 부동의 1위를 놓치지 않기도 했다.

심형래는 "한국에도 영화 테마파크를 만들고 싶다"는 또 다른 꿈을 품고 'SF 영화감독'이 되어, '티라노의 발톱', '용가리', '디워' 등을 만들며 성공 가도를 달렸다.

하지만 화려함은 오래가지 못했다. 영화 제작이 무산되는 등 악재가 겹치며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심형래가 희극인 절친들과 만나는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최근 3번째 결혼 소식을 알린 '중고 새신랑(?)' 엄영수와 이경애, 김찬을 만난 것. 엄영수의 결혼 소식을 들은 심형래는 "가장 궁금했던 건 새 형수님의 얼굴!"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이경애는 심형래의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리며 "오빠가 영화 안 돼서 혹시 다른 마음먹고 자기 생명 끊을까 봐 그게 제일 걱정이 됐다. 오빠가 죽지 않고 살아줘서 정말 고맙다"는 말을 전하는 등 심형래에게 깊은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영화 '우뢰매'의 히로인, 데일리 역의 천은경이 심형래를 찾아와 특별한 시간을 보낸다. 위험천만한 와이어 액션 뒷이야기부터 역대급 고생이었다는 비행선 촬영 에피소드까지 천은경과 심형래가 추억하는 영화 '우뢰매'의 모든 것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 TV 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