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수미산장’ 비 “박진영 못 만났다면? 평범한 근로자로..” (종합)

입력 2021-03-12 0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 김수미&전진 상대로 고스톱 2연승
skyTV(스카이티브이) 종합예능 채널 SKY와 KBS가 공동제작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의 세 번째 게스트 비가 ‘인생의 스승’ 박진영과의 운명적인 만남을 돌아봤다. 그리고 ‘운명의 개척’을 논하던 중 벌어진 숙명의 고스톱 대결에서는 비가 2연승을 달리며 대선배 김수미에게 ‘벌칙’을 수행해 웃음을 자아냈다.

11일 ‘수미산장’에서는 산장 주인 김수미, 산장지기 전진&하니와 티타임을 갖던 비가 “제가 만약 박진영 형을 안 만났으면, 그냥 열심히 일하는 근로자로 평범하게 살지 않았을까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비는 1998년 아이돌 그룹 ‘팬클럽’ 멤버로 첫 데뷔를 했지만 좋은 성과를 얻지 못했고, 2002년 박진영을 만나 솔로로 나서면서 비로소 결실을 얻었다.

현재 자신의 신곡과 레인컴퍼니 소속 그룹 싸이퍼의 데뷔 앨범을 같이 준비 중이라는 비에게 김수미는 “싸이퍼에게는 네가 바로 꿈을 열어준 사람이구나”라며 응원을 보냈다.

비는 “박진영 형이 아니었으면, 저는 그냥 지방에 내려가서 공연 하면서 지내려고 했어요”라고 돌아봤고, 전진은 “댄스 학원 원장님 되지 않았을까?”라며 웃었다. 김수미는 “만날 사람은 꼭 만나. 운명이 정해져 있다면 숙명은 필연이야”라며 고개를 끄덕이다가 “운명은 자기가 개척해야 하는데...그러니까 우리, 고스톱을 해 보자”라며 난데없이 담요를 꺼냈다.

이렇게 해서 시작된 고스톱 대결에서는 비가 연예계 ‘숨은 타짜’로 손색없는 ‘비광지훈’으로 맹활약하며 김수미와 전진을 제압했다. 그는 자비라고는 없이 2연승으로 게임을 종료시켰고, 벌칙으로 ‘이마 딱밤’을 때리려고 손을 푸는 비 앞에서 김수미는 “난 이마에 충격이 오면 이렇게 부어. 맞으면 터져나올 거야...의사가 이틀만 조심하라더라”며 ‘자비’를 요청했다.

이에 비는 팔목을 때리려고 했지만, 김수미는 “팔목도 안 되고, 어깨는 괜찮아”라며 뻔뻔(?)하게 어깨를 내밀었다. 결국 비가 김수미의 어깨를 눌러 마사지해주는 것으로 기상천외한 벌칙이 마무리됐다.

‘숙명의 고스톱’으로 산장에서의 휴식을 마친 비는 “이번 앨범 잘 해서, 선물 들고 다시 올게요. 그 때는 제가 음식 해 드릴게요”라고 약속했다. 또 “여기는 다시 오고 싶은 곳이에요. 실연의 고통으로 살이 쏙쏙 빠지신 분들, 일단 밥 두 그릇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라며 “모닥불 바라보면서 뭔가 숨겨둔 얘기를 털어놓고, 심장도 꺼낼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수미산장’에서의 행복한 휴식을 돌아봤다.

‘수미산장’은 KT그룹 방송 채널 사업자인 skyTV(스카이티브이)의 종합 드라마 오락 채널 SKY와 KBS가 공동제작한다. skyTV는 SKY 채널, 버라이어티 채널 NQQ, 명작 큐레이션 채널 ONCE, 라이프스타일 채널 OL!FE, 스포테인먼트 채널 skySports 등의 채널을 운영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 40분 SKY와 KBS2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SKY, KBS 수미산장)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