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日 골드 디스크 2관왕 [공식]

입력 2021-03-15 08: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첫 수상과 동시에 2관왕에 오르며 존재감을 뽐냈다.


15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35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상을 받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한 해 동안 음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가수와 작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20년 1월 데뷔 싱글 ‘MAGIC HOUR’를 통해 일본에 정식 데뷔했다. 이 앨범으로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와 주간 싱글 차트를 석권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 1월 발표한 정규 1집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7일 연속 1위 및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

또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STILL DREAMING’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73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2019년 3월 발표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지난해 10월 발표한 ‘minisode1 : Blue Hour’에 이은 통산 3번째 ‘빌보드 200’ 진입이다. 특히, 일본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 진입한 K-팝 아티스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여서 의미가 남다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에 대해 “무한한 사랑을 보내 주시는 팬클럽 모아(MOA)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팬데믹 상황 때문에 지금은 만날 수 없어 정말 아쉽지만, 곧 마주할 날을 기다리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보내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기쁨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포브스(Forbes), 틴 보그(Teen Vogue) 등 유수의 해외 매체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엘리트 데일리(Elite Daily)의 커버를 장식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글로벌 대세로서의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