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솔미·서경덕 교수, SNS 캠페인 “오늘은 안중근 서거일”

입력 2021-03-26 0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박솔미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3월 26일 안중근 의사 서거일을 맞아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SNS 상에서 펼친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이번 카드뉴스에서는 순국직전 안 의사의 어머니가 지어준 한복을 입은 사진과 함께, 심문과 재판에서도 '동양평화론'을 설파하며 일본의 부당한 침략행위를 알렸다고 설명했다.

또 일본은 '동양평화론' 저술을 완성할 때까지 사형 집행을 미루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1910년 3월 26일 중국 여순 감옥에서 처형당한 사실을 소개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다시금 기리기 위해 의거일 및 서거일에 맞춰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의기투합해 SNS 캠페인을 국내외로 펼쳐 왔다"고 전했다.

그는 "윤봉길, 유관순, 김구, 이회영, 나석주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꾸준히 조명해 왔고, 지금까지 약 3백만명 정도의 네티즌들이 카드뉴스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일에 동참한 배우 박솔미는 "의미있는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많은 네티즌들이 이번 카드뉴스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관련사진은 첨부파일에 올려 놨습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