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C&I 극본 공모 “신인 드라마 작가 찾아요” [공식]

입력 2021-03-30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 C&I가 역량 있는 작가와 참신한 작품 발굴을 위한 극본 공모를 시작한다.


2021년 MBC C&I 극본공모는 ▲ 유니크한 소재와 참신한 내용을 갖춘 미니시리즈로 MBC C&I만의 특화된 전문성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 킬러콘텐츠 선발 ▲ 프로듀서 매칭을 통한 작품 업데이팅 ▲ 글로벌 뉴미디어(OTT, 종편, 케이블 등)를 겨냥한 셀링이라는 3단계로 구성된다.

최근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로 비대면(Untact) 문화가 확산하면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성장이 가속됐다. 종편, 케이블뿐만 아니라 급속히 재편하는 글로벌 OTT 시장에서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본 극본 공모는 미니시리즈 한 부문만 선발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상금 방식’으로 진행되며, 극본 공모 심사에 외부 심사위원(스튜디오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기획팀)을 초빙한다. 이는 글로벌 뉴미디어 콘텐츠 개발에 다양한 시각을 갖기 위함과 동시에 극본 심사 및 선발 단계에서부터 캐스팅을 염두한 협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공모 기간은 4월 12일(월)부터 4월 23일(금)까지다. 응모 시에는 미니시리즈 8부작 이상의 드라마 기획안과 대본 2부 이상을 대표 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작품의 참신함과 작가의 필력, 작품의 발전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작품이 선별되고 최종 개발 대상작은 7월 중으로 발표된다. 선정된 작품은 6개월간의 대본 업데이팅 과정을 거치며 개발 기간 동안 작가에게는 창작지원금이 제공된다.
MBC C&I와 극본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MBC C&I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