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수미산장’ 주현미 “망해 가는 약국에 갇혀 있기 싫었다”

입력 2021-04-08 22: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skyTV(스카이티브이) 종합예능 채널 SKY와 KBS가 공동제작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에 출연한 ‘레전드 트로트 퀸’ 주현미가 “망해 가는 약국에서 벗어나고 싶었다”고 데뷔 당시의 절절한 심정을 고백했다.

8일 방송될 ‘수미산장’에서는 ‘약사 출신 엘리트 가수’로 불리는 주현미가 노래를 잘하던 어린시절부터, 약사 커리어를 버리고 트로트 가수가 되기까지의 인생사를 들려준다.

풍류를 사랑했던 주현미의 아버지는 딸의 재능을 키워주고 싶은 마음에 중학 시절 작곡가 정종택에게 레슨을 시켜주는 한편, 중 2 때는 주현미의 노래를 담은 기념 앨범을 제작하기도 했다. 그러나 어머니는 “여자도 전문직으로 일을 해야 평생 당당할 수 있다”며 가수 생활을 반대했다. 이에 주현미는 어머니의 뜻대로 약대 졸업 후 약국을 경영하게 됐다.

하지만 주현미는 “약국을 차리긴 했는데, 제 약국은 점점 망하고 있었다”며 “그 답답한 약국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약사 시절의 절박한 심정을 전했다. 그러던 중 중학교 시절 스승인 정종택 작곡가가 직접 주현미의 약국을 찾아와 “옛날 그 꼬마가 어떻게 컸는지 궁금했다”며 “노래를 하고 싶지 않으냐”고 묻는 일이 벌어졌다.

이에 주현미는 다시 노래를 이어가게 됐고, 그러던 차에 놀라운 기회가 다시 찾아오면서 ‘트로트 퀸’의 자리에 가까워졌다. 쉼 없이 달려온 30여년의 가수 인생을 돌아보던 주현미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해 “관객을 만날 수 없다는 현실에, 공황이 올 것 같다”고 아픈 마음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무대가 전부인 트로트 퀸 주현미의 인생사와, 명불허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호강 무대는 4월 8일(목) 밤 10시 40분 SKY와 KBS2에서 방송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 = SKY, KBS 수미산장)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