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GKL), 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

입력 2021-04-21 13: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소기업옴부즈만과 협업, 기업 규제 애로 처리
게이밍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는 중소기업 상생협력 전담창구인 ‘GKL 기업성장응답센터’를 본사 1층과 GKL홈페이지 등 온, 오프라인에 마련했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기획재정부와 중소기업벤처부의 중소기업옴부즈만과 공공기관이 협업해 기업의 규제애로를 발굴하고 연계처리하는 전담 조직이다. ‘GKL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앞으로 불합리한 중소기업 규제애로 해소, 기업민원 피해방지를 위한 보호제도를 마련해 나가는 한편, 정부정책 제도 개선, 법령개정 등 독자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들은 중소기업옴부즈만과 협업해 해결할 계획이다.

GKL은 2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의 제도 개선 및 개선 요청 기업에 대한 불이익, 차별금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기업민원·보호 서비스 헌장’을 선포하기도 했다.

전병극 GKL 혁신경영본부장은 “GKL기업성장응답센터가 중소기업의 경제위기 극복과 동반성장의 주춧돌이 되기를 바라며, GKL은 중소기업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GKL은 중소기업 상생, 협력을 위해 GKL 동반성장 펀드 운영, 카지노 장비 국산화 및 판로지원, GKL 기술검증센터 운영을 통한 데이터 개방, 중소기업 위기극복 지원을 위한 간담회 상시 개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