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美타이달 최신 인기 K팝 플레이리스트 커버 장식

입력 2021-07-07 0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에이스(A.C.E)가 미국 타이달(TIDAL)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 상승세를 증명했다.

에이스는 최근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타이달의 최신 인기 K팝(Certified: New & Hot in K-Pop)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세계적인 팝스타 제이지(JAY-Z)가 운영하는 타이달은 화려한 라인업의 K팝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한 가운데 에이스를 커버로 내세우며 "계속 성장하고 미래 지향적인 한국의 최신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에이스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SIREN:DAWN (사이렌 : 던)' 타이틀곡 'Higher (하이어)'는 당당히 플레이리스트 첫 순서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특히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자신의 트위터에 해당 플레이리스트 링크를 올리며 "난 에이스 'Higher'의 유니크한 연출과 새로운 면을 사랑한다. 그래서 에이스를 플레이리스트의 커버로 넣어야했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제프 벤자민은 에이스가 'Higher'로 선보인 인어 콘셉트에 대해서도 긍정을 뜻하는 손 모양과 불 이모티콘을 더하며 에이스를 치켜세웠다.

이처럼 에이스는 K팝 대세로 꼽히고 있는 만큼 타이달에서도 남다른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했다.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에이스의 향후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부분이다.

에이스는 지난달 발매한 'SIREN:DAWN'으로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여기에 벨라루스·브라질·에콰도르·인도네시아·노르웨이·페루·필리핀·러시아·사우디아라비아·싱가포르·말레이시아·포르투갈 등 12개국 1위를 비롯해 미국 6위, 영국 13위 등 전 세계 국가별 차트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뒀다.

'SIREN:DAWN'은 아이튠즈 내 K팝 장르 앨범 차트에서도 1위로 진입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영국의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에이스가 뮤지션으로서의 성장을 본격화했다. 스토리텔링과 음악적 실험에 대한 자신감과 결의를 보여준다"라고 이번 앨범을 바라봤다.

이밖에도 Rolling Stone India, 브라질 메이저 미디어 매체인 QUEM 등 해외 언론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에이스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