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의 선공개 싱글 ‘Hate that…’(헤이트 댓)이 30일 베일을 벗는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가 새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선보이는 신곡 ‘Hate that…’은 8월 30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신곡 ‘Hate that…’은 센티멘털한 기타 선율과 세련된 리듬감이 인상적인 R&B 장르의 곡으로, 독백 형식의 가사에는 이별 후 상대가 자신을 잊은 채 잘 지내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솔직하게 담았으며, 키의 섬세한 가창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태연의 애절한 음색이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킨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이별을 주제로 한 가사에 맞춰 서로 다른 공간감이 느껴지는 장면들로 구성해 곡의 몰입을 더하며, 키와 태연이 함께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키는 신곡 공개 한 시간 전인 오늘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하며, 신곡 소개, 활동 스포일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어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한편, 키는 9월말 새 솔로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