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Young K, 첫 솔로 앨범 전곡 일부 음원 라이브 공개

입력 2021-09-04 12: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Y6 Young K, 첫 솔로 앨범 전곡 일부 음원 라이브 공개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첫 솔로 앨범 'Eternal'(이터널)의 전곡 일부 음원을 공개했다.

Young K는 9월 6일 미니 1집 'Eternal'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이를 앞두고 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Young K 1st Mini Album <Eternal> Live Album Sampler'(영케이 미니 1집 <이터널> 라이브 앨범 샘플러)를 게재하고 첫 솔로 음반에 수록된 일곱 트랙 전곡의 일부 사운드를 오픈해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특히 Young K는 이번 앨범 샘플러에서 전곡을 라이브로 소화하며 독보적인 감성을 전함과 동시에 솔로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과시했다.

해당 영상은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포함해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총 7곡의 신곡 하이라이트가 담겼다. 백스테이지, 무대 중앙, 객석까지 팬과 가수가 함께하는 느낌을 연출해 몰입도를 높였고, 솔로 아티스트 Young K의 음악감상회에 초대된 듯한 기분을 선사하며 설렘을 안겼다.

라이브 앨범 샘플러 영상을 통해 베일을 벗은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는 상반된 분위기의 사운드로 매력을 배가했다. 작사, 작곡을 맡은 Young K는 두 곡에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이라는 공통된 메시지로 신보 'Eternal'이 갖는 의미를 표현했다.

Young K는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로 첫 솔로 앨범 'Eternal'을 작명했고, 그간의 음악 히스토리를 집약해 앨범을 완성했다.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DAY6의 명곡 제작에 참여해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세밀하게 노래하고 공감대를 형성한 싱어송라이터 Young K가 솔로 음반을 통해 한층 단단해진 내면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한편 Young K의 첫 번째 솔로 앨범 'Eternal'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발매 1시간 전인 오후 5시에는 네이버 V LIVE(브이라이브)에서 'Young K 1st Solo Album < Eternal > Studio Live'(영케이 첫 솔로 앨범 < 이터널 > 스튜디오 라이브)를 개최하고 팬들과 함께 솔로 데뷔를 기념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