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성시경, 야외 한식 요리→침샘 자극에 시청률 폭발 (클라쓰)

입력 2021-09-28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종원, 성시경의 요리가 시청자들의 침샘을 폭발시키며 시청률도 상승했다.

어제(27일) 방송된 글로벌 음식 문화 토크쇼 KBS 2TV ‘백종원 클라쓰’ 13회 시청률이 4.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지난주 대비 1.6% 포인트 상승, 4%대 재진입하며 향후 추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제 방송에서는 백종원과 성시경이 새내기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기 위해 고군분투한 이야기가 그려졌다.

새내기들과 송편을 만들고 있는 동안 백종원은 성시경에게 점심을 준비하라고 했고 성시경은 라면을 끓이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불을 피우는 성시경을 보다 찜솥이 눈에 들어온 백종원은 “만두나 쪄 먹을래?”라 물었고 매튜는 “만두 먹고 싶다”라고 했다. 주방으로 들어간 백종원은 냉장고에서 숙주와 두부 등을 꺼내 김치와 고기 만두소를 만들었다. 백종원은 엄청난 양의 만두소를 순식간에 만들어냈고 이를 보고 놀란 성시경은 “읍내 나가서 만두 파시게요?”라 물었다. 이에 백종원은 “난 진짜 손이 커~”라며 민망한 듯 웃었다.

그때 먼저 온 파브리를 필두로 다른 새내기들도 합류해 백종원과 함께 만두를 빚었고 백종원은 손쉽게 만두 빚는 법을 알려주었다.

백종원이 새내기들과 만두를 빚어 찌는 동안 성시경은 꽃게와 새우를 손질하는 등 해물 라면 재료를 준비했고 만두가 다 쪄지자 라면을 끓였다. 그는 장작불 연기와 사투를 벌이며 불향이 제대로 밸 수 있도록 화력을 최대로 올렸다.

성시경의 노력과 열정이 밴 라면을 먹은 백종원과 새내기들은 탄성을 지르며 “맛있다”를 연발했다.

이후 백종원은 야외 한식 문화 체험을 제안하며 솥뚜껑에 고기를 구워 먹자고 했고 파브리와 함께 장을 보러 간 성시경은 삼겹살, 목심살, 순대, 오리고기 등을 사왔다.

그 사이 백종원은 고기와 함께 구울 감자와 양파를 먹기 좋게 잘랐고 파무침을 만들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자 백종원은 능숙한 솜씨로 솥뚜껑의 수평을 맞췄고 불 주위에 둘러앉은 새내기들에게 솥뚜껑의 용도를 설명한 후 직접 고기를 구웠다. 백종원은 뜨거운 불 앞에서 연기에 눈물을 흘리면서도 내내 미소를 지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맛의 신세계를 경험한 새내기들은 행복해했고 후식으로 김치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으며 첫 야외 수업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백종원과 성시경, 그리고 6명의 글로벌 한식 새내기들이 펼치는 개성 만점 활약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백종원 클라쓰’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 : KBS 2TV <백종원 클라쓰> 영상 화면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