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린저 동점포-베츠 결승타’ 다저스, 극적인 역전승으로 시리즈 첫 승 [NLCS]

입력 2021-10-20 11: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디 벨린저.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LA 다저스가 극적인 역전승으로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승제)에서 반격의 1승에 성공했다.

다저스는 2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승제) 3차전에서 6-5 역전승을 거뒀다.

원정 1,2차전에서 연속 끝내기 패배로 수세에 몰렸던 다저스는 귀중한 1승을 챙기며 시리즈 전적 1승 2패를 기록했다.

선취점은 다저스의 몫. 다저스는 1회말 선두타자 무키 베츠가 볼넷을 골라 출루한 뒤 코리 시거의 투런포로 기선을 제압했다.

애틀랜타는 4회초 경기를 단숨에 뒤집었다.

프레디 프리먼의 안타와 오스틴 라일리의 2루타로 만든 1사 2-3루 찬스에서 작 피더슨과 아담 듀발의 연속 적시타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트래비스 다노의 볼넷으로 1사 만루 찬스를 이어간 애틀랜타는 댄스비 스완슨의 내야 안타로 역전에 성공한 뒤 계속된 2사 만루에서 에디 로사리오가 밀어내기 볼넷으로 골라 4점 째를 올렸다.

다저스 선발 워커 뷸러는 채 4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강판됐다.

애틀랜타는 5회초 1사 1-3루에서 듀발의 적시타로 점수 차를 석 점으로 벌렸다. 스코어 5-2.

애틀랜타의 3연승으로 마무리 되는가 했던 승부는 8회 급격히 요동쳤다.

다저스는 8회말 윌 스미스와 A.J. 폴락의 안타로 만든 1사 1-2루 찬스에서 코디 벨린저가 상대 네 번째 투수 루크 잭슨으로부터 동점 3점포를 뽑아냈다.

이어 크리스 테일러의 안타와 도루로 만든 1사 2루에서 베츠의 적시 2루타로 역전에 성공, 홈 팬들을 열광케 했다.

다저스는 9회초 마무리 켄리 젠슨이 상대 세 타자를 모조리 삼진 처리하며 대역전극을 마무리 했다.

양팀 간의 4차전은 21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