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이유있는 자신감

입력 2021-10-21 0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미니 9집의 특별한 컴백 프로모션으로 원조 자체 제작돌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세븐틴은 지난 16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제는 당신의 차례입니다. 나만의 음악을 만들고 공유하세요. 세븐틴과 함께 음악을 즐겨요”라는 문구와 함께 오는 22일 발매되는 미니 9집 ‘Attacca’(아타카)의 ‘Rock with you’(락 위드 유) 트랙 소스 일부를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Rock with you’ 트랙 소스는 베이스, 드럼, 키보드 등 무려 총 26개로, 세븐틴은 팬들이 직접 음악 창작을 경험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며 음악으로 소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 것.

이에 국내외 팬들은 트랙 소스를 활용하여 색다른 조합을 완성하는가 하면 세븐틴의 신곡에 높은 궁금증을 드러내며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모션을 즐겨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우지, 버논, 승관, 디노 등 세븐틴 멤버들도 직접 참여해 공개 이틀 만에 트위터 영상 조회 수 약 260만 회를 기록한 데 이어 범주를 비롯한 여러 프로듀서의 새로운 해석이 더해져 미니 9집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특히, 신곡 음원 정식 발매 전 이뤄진 컴백 프로모션은 매우 이례적으로 세븐틴은 원조 ‘자체 제작돌’만이 시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이들만의 확고한 음악 정체성에 자부심을 높였다.

미니 9집 ‘Attac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타이틀곡 ‘Rock with you’를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이번 신보를 통해 세븐틴의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과 더 깊어진 사랑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Attacca’는 예약 판매 단 하루 만에 국내외 선주문량 141만 장을 돌파하며 5연속 밀리언셀러 등극과 커리어 하이를 예고해 ‘글로벌 케이팝 강자’ 세븐틴의 화려한 귀환에 전 세계적인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처럼 세븐틴은 예고된 컴백 프로모션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쉴 틈 없이 쏟아내고 있으며, 오는 23일 오후 9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컴백쇼까지 확정 지어 컴백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